fbpx

초견이 잘 안되는 이유

붙임줄이 나타나면 움찔하기 때문입니다.

온라인 레슨 한 번 해볼까요?

아래에 첨부한 리듬연습 악보를 다운받아 보세요. 이 악보는 제가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리듬을 가르치기 위해 제작한?겁니다. 독일에서 공부할 때 이런 식으로 저도 배웠습니다. 드럼 교수가 세 학기동안 난이도를 올려가며 이런 식으로 리듬을 직접 만들어서 훈련시켜줬습니다.

(악보다운)
https://drive.google.com/open?id=0B_ljpDsQmq69VS1GVVg0S2tOTWs

우선 맨 윗 줄 점선 안에 다섯 가지의 기본적인 한 박자 리듬의 패턴을 그려놨습니다. 우선 이 리듬들을 익히세요. 한 박자에 네번 양쪽 허벅지를 양쪽 손바닥으로 번갈아가며 치는겁니다. 그럼 한 마디에는 열 여섯번이 되겠죠? 그러니까 손바닥으로는 16분 음표의 리듬을 계속 치는겁니다.

A, B, C 등의 패턴에는 각각 두 개의 같은 리듬이 그려있습니다. 하나는 붙임줄이 없는 패턴, 또 하나는 그 패턴의 중간 중간에 붙임줄을 붙인 리듬입니다. 허벅지를 치면서 리듬에 맞춰 입으로는 ‘딴 따딴~’ 하며 노래합니다. 그리고 중요한 것! 허벅지를 16번 그냥 막 치는게 아니고 살살 치는겁니다. 대신 리듬에 해당하는 음에서는 좀 세게 치는 거죠.

그렇게 F 까지 연습을 해보세요. 처음에는 아주 천천히.
마지막에는 최종 연습이라는 리듬을 만들어 놨습니다. 약간의 난이도가 있는 리듬으로 말이죠.

매일 이 리듬들을 공부해보세요.
붙임줄이 나와도 움찔하지 않게 됩니다.

효과 만점입니다.

 

You may also like

Leave a comment